인포21 FAQ

자주 문의하는 질문과 답변을 정리하였습니다.   도움이 필요한 분류를 선택해주세요.



A.공통문의
    A-1. 로그인 시, 업무관리 아이콘 클릭 시 "SSO 인증 토큰이 없거나 유실되었습니다." 메시지가 표시됩니다.
          (Inernet Explorer에서만 발생 됨)
    A-2. "Internet Explorer 사용시 인포21 시스템이 정상작동하지 않습니다."
           오류 유형1 : NICE(나이스) 본인 인증 시 빈 화면이 표시되거나 정상 인증되지 않는 경우.
           오류 유형2 : 메인화면 진입 후 업무컨텐츠 들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.
           오류 유형2 : 크롬브라우저에서는 잘 실행되는데 Internet Explorer에서 실행되지 않는 경우.
    A-3. 인포21 시스템에서는 연구관리 위임을 어떻게 하나요?
    A-4. OZ 리포트 사용 오류

    B-1. "가입할 수 없습니다." 또는 "등록된 인사 정보가 없습니다." 메세지가 표시됩니다.
    B-2. "본인인증 후 팝업 화면이 멈춘 상태로 사용자 등록이 진행되지 않습니다."
    B-3.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에서 "보안경고"가 나타나는 경우
    B-4. "이미 등록된 사용자입니다." 라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.
    B-5. "아이디를 바꾸고 싶습니다."
    B-6. 아이디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나요?
    B-7. "사용할 수 없는 비밀번호" 라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.
    B-8. 외국인의 경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한가요?
    B-9. 교직원번호가 여러 개 입니다. 하나의 아이디로 로그인 가능한가요?
    B-10. 퇴직하신 분들도 로그인할 수 있나요?
    B-11. 아이디 및 비밀번호 분실시 어떻게하나요?
    B-12. "비밀번호가 5회이상 틀렸습니다.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." 라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.
C.시스템 기능 문의
    C-1. 배포된 주소로 접속을 시도했으나 시스템 접속이 안됩니다.
    C-2. 사무실내 일부 컴퓨터에서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.
    C-3. 인포21에 접속했는데 메뉴목록이 보이지 않습니다.
    C-4. 자주 사용하는 화면을 즐겨찾기 등록을 하고싶습니다.
    C-5. 좌측 메뉴중 원하는 메뉴 찾기 기능이 있나요?
    C-6. 화면 확대,축소 기능이 있나요?
A-1. 로그인 시, 업무관리 아이콘 클릭 시 "SSO 인증 토큰이 없거나 유실되었습니다." 메시지가 표시됩니다.
(Inernet Explorer에서만 발생 됨)


IE(Internet Explorer)의 [인터넷 옵션] → [보안(탭)] → [보호 모드 사용]을 체크하시고 재 부팅하시면 됩니다. 그래도 안된다면
A-2."Internet Exploler 사용시 인포21 시스템이 정상작동하지 않습니다." 의 절차대로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.

※ [보호 모드 사용]을 체크(IE 기본값)했는데 다시 언체크 되는 PC 는 사용되는 Active-X 나 설치된 보안프로그램들을 점검 하시기 바랍니다. 해당 프로그램들을 제거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
A-2. "Internet Explorer 사용시 인포21 시스템이 정상작동하지 않습니다."

인포21 시스템은 HTML5기반의 표준모드로 동작되는 웹 어플리케이션 입니다. Microsoft Internet Explorer의 Active-X 등의 비표준 지원과 개인PC 환경이 상이하여 나타나는 현상 으로서 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.

1. 호환성보기 설정에khu.ac.kr 로 등록되어 있는 웹사이트 제거

2. 1번 조치로 해결되지 않으면 [인터넷 옵션] → [보안(탭)] → [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] 선택 후 [사이트] 버튼을 클릭하여 표시된 팝업에서 "https://info21.khu.ac.kr” 입력, 추가 버튼 클릭 후 닫기

3. 2번까지의 조치로 해결되지 않으면 [인터넷 옵션] → [보안(탭)] → [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 클릭] → [원래대로 버튼 클릭] → [확인 버튼 클릭]



4. 3번까지의 조치로 해결되지 않으면 [인터넷 옵션] > [고급(탭)] > [고급 설정 복원] 버튼 클릭 > [확인] 버튼 클릭

5. 4번까지의 조치로 해결되지 않으면 [인터넷 옵션] > [고급(탭)] > [원래대로] 버튼 클릭 -> 표시된 팝업에서 [다시 설정] 버튼 클릭
(주의 : Internet Explorer 초기 설정으로 복구하는 옵션으로 즐겨찾기와 기타 주요정보는 유지되고 [홈 페이지] URL 과 보안설정등이 초기화 됩니다.)



6. 5번까지의 조치로 해결되지 않으면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정보처로 문의 바랍니다.

A-3. 인포21 시스템에서는 연구관리 위임을 어떻게 하나요?

1) 연구과제 업무 위임 메뉴: 연구관리 -> 연구과제 -> 과제관리 -> 연구과제 권한위임
: 과제 전체를 위임할 수도 있고, 과제별로 담당자를 따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. 또한 한 과제를 여러 담당자에게 위임할 수도 있습니다.

2) 지식재산 업무 위임 메뉴: 연구관리 -> 지식재산 -> 사건관리 -> 지식재산권한위임
: 지식 재산 업무 전체 위임이 가능합니다. 여러 담당자에게 위임할 수 있습니다.

위 메뉴에서 학생(학번),직원(사번),외부연구원(외부인ID) 등에게 위임할 수 있습니다.
위임받은 사람은 본인ID로 인포21시스템에 접속하면 해당 과제를 관리할 수 있는 메뉴가 부여되어 있습니다.

A-4. OZ 리포트 사용 오류



B-1. "가입할 수 없습니다." 또는 "등록된 인사 정보가 없습니다." 메세지가 표시됩니다.

인사 데이터 이관 기준일 이후 임용 또는 발령, 이관 대상 인사정보 중 필수 데이터 일부가 누락되거나 잘못 입력되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.

B-2. "본인인증 후 팝업 화면이 멈춘 상태로 사용자 등록이 진행되지 않습니다."

[Chrome 브라우저]

1. 브라우저 주소창 우측의 팝업차단 아이콘을 클릭합니다.


2. "팝업을 항상 허용" 을 체크 후 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.


[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]

1.우측상단의 설정 아이콘(톱니바퀴) 클릭 후 "인터넷 옵션"을 클릭합니다.


2. 보안 탭으로 이동한 후 "사용자 지정 수준"을 클릭합니다.


3. 팝업 차단 사용 안함 선택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.


4. 인터넷 옵션의 개인 정보 탭으로 이동 후 팝업차단의 "설정” 버튼을 클릭합니다.


5. info21.khu.ac.kr을 허용 사이트로 추가한 후 팝업 알림 표시줄 표시를 선택합니다.


6. 인터넷 옵션으로 다시 돌아가서 "적용" 버튼을 클릭합니다.


위와 같이 설정해도 안 될 경우 브라우저를 (크롬 으로)변경하여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.

[팝업 차단 해제 설정 이후]

사용자 등록 화면에서 "확인" 버튼을 클릭하여 계정입력팝업을 호출합니다.

계정입력팝업 하단에 사용자 본인의 학번 및 사번이 나타나는지 확인합니다.


학번 및 사번이 나타나는 경우 사용자 등록 절차를 진행합니다.

만약 학번 및 사번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에는 사용자 등록 절차를 처음부터 다시 진행하시면 됩니다.(약관선택->본인인증->계정입력)

그럼에도 정상적으로 계정입력팝업에 학번 및 사번이나타나지 않는 경우 B-3.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에서 "보안경고"가 나타나는 경우 를 참조하시기바랍니다.

B-3.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에서 "보안경고"가 나타나는 경우

휴대폰/신용카드/공인인증서 인증 시 “보안경고“ 브라우저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합니다.
1.우측상단의 설정 아이콘(톱니바퀴) 클릭 후 “인터넷 옵션"을 클릭합니다.


2. 보안 탭으로 이동한 후 “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“ 선택 후 “사이트” 버튼을 클릭합니다.


3. https://nice.checkplus.co.kr 주소를 추가합니다.



B-4. "이미 등록된 사용자입니다." 라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.

로그인 화면의 아이디 찾기 링크를 통해 본인의 아이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B-5. "아이디를 바꾸고 싶습니다."

아이디는 유일한 키 값으로 바꾸실 수 없습니다.

B-6. 아이디는 대소문자를 구분하나요?

회원가입 시 등록한 아이디는 대소문자를 구분하지 않고 있습니다. 회원가입 시 등록한 아이디를 잊은 경우 로그인 화면에서 '아이디 찾기'를 통해 아이디를 찾은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B-7. "사용할 수 없는 비밀번호" 라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.

인포21 시스템에서는 보안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비밀번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. 특수문자조합, 연속된 단어 등 금지된 패턴이 사용 되었을 수 있습니다.

B-8. 외국인의 경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이 가능한가요?

인증서 발급기관(GPKI, EPKI, NPKI)에서 발급 받은 인증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단, 사용자 등록(회원가입)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셔야 합니다.

B-9. 교직원번호가 여러 개 입니다. 하나의 아이디로 로그인 가능한가요?

교직원번호가 여러 개인 경우도 하나의 아이디로 로그인 후 원하는 신분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B-10. 퇴직하신 분들도 로그인할 수 있나요?

퇴직하신 경우는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. 단, 복수 신분을 가진 사용자 중 일부 부서활동이 만료된 경우 다른 신분으로 로그인 될 수 있습니다.

B-11 아이디 및 비밀번호 분실시 어떻게하나요?

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 찾기/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찾을 수 있으며 비밀번호는 변경이 가능합니다.

B-12. "비밀번호가 5회이상 틀렸습니다.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." 라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.

로그인 창에서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본인인증 후 비밀번호를 변경 하면 비밀번호 5회 오류가 초기화 됩니다.

C-1. 배포된 주소로 접속을 시도했으나 시스템 접속이 안됩니다.

증상1> 저사양 브라우저(IE 9 이하)의 경우 정상접속이 안되면 화면이 깨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 브라우저 업그레이드(IE 10 이상) 또는 크롬 등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접속바랍니다.
증상2> 단시간에 반복적인 접속시도 등을 하실 경우에 시스템 자체적으로 IP 를 차단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.

C-2. 사무실내 일부 컴퓨터에서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.

단시간에 반복적인 접속시도 등을 하실 경우에 시스템 자체적으로 IP 를 차단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.

C-3. 인포21에 접속했는데 메뉴목록이 보이지 않습니다.

메뉴목록은 로그인한 사용자의 현재 신분에 해당하는 역할 및 보직에 해당하는 메뉴만 조회되도록 처리 되어 있는데 로그인한 사용자의 역할 및 보직에 해당하는 메뉴가 설정이 안되어서 발생되는 현상입니다. 우측상단의 신분 목록에서 사용하려는 신분으로 선택이 되었는지 먼저 확인하시고, 그래도 메뉴목록이 조회가 안된다면 정보처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C-4. 자주 사용하는 화면을 즐겨찾기 등록을 하고싶습니다.

인포21 시스템에서는 화면을 북마크 할 수 있는 즐겨찾기 기능을 제공합니다.
[즐겨찾기에 화면 추가하기]
- 사용하시는 화면의 우측 상단에 ☆ 모양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(황금색) ★모양으로 바뀌게 되면서 추가가 됩니다.
[즐겨찾기에 등록된 화면 목록을 조회 및 화면 열기]
- 좌측 메뉴영역의 상단에 있는 탭 선택 버튼의 '즐겨찾기' 를 선택하면 북마크 해둔 화면의 목록이 표시됩니다.
- 해당 메뉴 중 열기를 원하는 화면을 선택하면 열리게 됩니다.
[즐겨찾기에 등록된 화면 삭제하기]
- 사용하시는 화면의 우측 상단에 (황금색) ★ 모양의 버튼을 한번 더 클릭하면 ☆ 모양으로 바뀌게 되면서 삭제가 완료됩니다.

C-5. 좌측 메뉴중 원하는 메뉴 찾기 기능이 있나요?

인포21 시스템에서는 메뉴찾기 기능을 제공합니다.
[메뉴찾기]
- 좌측의 메뉴 상단의 검색바에 화면명을 일부 입력하고 돋보기버튼 또는 키보드 'Enter'키를 입력하면 해당 검색어에 해당하는 메뉴목록을 리스트업 해줍니다.
- 해당 메뉴에 시스템 담당자가 설정한 검색어가 존재한다면 검색어 포함하여 조회됩니다.

C-6. 화면 확대,축소 기능이 있나요?

인포21 시스템에서는 메뉴접기, 화면확대 기능을 제공합니다.
[메뉴접기]
- 상단 메뉴 영역은 화면 우측 상단의 윗방향 화살표 버튼을 선택하면 영역이 접혀서 최소화되어 표시됩니다.
- 좌측 메뉴 영역은 좌측 중앙에 있는 좌측 화살표 버튼을 선택하면 영역이 접혀서 최소화되어 표시됩니다.
[화면확대]
- 화면 우측 상단의 '+' 버튼을 선택하면 확대가 되어 표시됩니다.